Jump to content

회사내 프로 일잘러가 꼭 성공하는 스타트업 창업가가 되진 않더라.


Recommended Posts

  • Administrators

image.jpeg.292c5776214f9edfc6b1e110ed5529cf.jpeg

1. 회사에서 일을 잘해서 모두에게 인정 받는 프로 일잘러가 있다.

2. 그런데, 이런 프로 일잘러가 창업을 했을 때, 그 회사가 꼭 잘 되진 않더라

3. 회사에서 일을 잘해 인정을 받고 조직내 승승장구를 하는 것과 창업해서 회사를 성장시키는 부분에 필요한 여러 자질과 능력들에는 분명 교집합이 있지만, 겹치지 않는 부분도 휠씬 더 많은거 같다.

4. 프로 일잘러가 창업해 성장 장애의 암초에 걸리는 경우를 많이 본다.

5. 오히려 창업가에게는 순간 순간 번듯이는 아이디어와 짬에서 나오는 업력으로 급급한 문제들을 해결하기보단 꾸준함과 느려보여도 성실함이 더 중요한거 같다.

6. 때로는 목석같이 한 자리에서 지루함을 견디는 능력이 더 중요한거 같다.

7.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지루하고 시시한 일이라고 생각하는 일들에서, 아주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는 일상의 반복들이 모여 어느 순간 임계점을 넘을 때 성공하는 스타트업들을 보게 된다.

8. 대니얼 코일이 텔런트 코드에서 강조한

"반복을 받아들인다는 것은 우리 마음 가짐을 바꾼다는 의미이다. 반복을 지루한 일이 아니라, 가장 강력한 도구로 생각해야 한다."

지루한 반복을 받아들이는 마음가짐과 비슷하다.

9. 그래서 대게 크게 성공하는 창업가들의 패턴을 보면, 상당한 기간 동안 반복적인 일을 꾸준히 해내는 사람이 많더라. 

10. 처음 몇달은 그래서 티가 나지 않는다.

11. 그런데, 때때로 일정 시간이 지났을 때 선명하게 보이는 경우가 있다.

12. 성공하는 창업가들에게는 처음 부트스트래핑 할 때 챙겨야 하는 반복적인 지루한 일상을 수행하는 성실함이 있다.

13. 프로 일잘러 또는 주위에서 스마트하다는 평을 듣는 이들은 오히려 이걸 놓치는 경우가 많더라.

  • Like 2

글 쓰는 아티스트를 꿈꾸는 사업가 / 책을 읽고 메모를 합니다. beTITAN(타이탄 되기) 커뮤니티의 대표 안내자입니다. 

(때론 자주 부끄럽지만) 계속 이어 나아갈 수 있도록, 내가 다시 읽을 글을 씁니다. 그리고 당신의 글과 연결되길 희망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