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타이탄, 간다 마사노리 - 돈보다 더 중요한 성공의 의미


Recommended Posts

  • Administrators

image.thumb.jpeg.748f597b15f02aee2501ddccb11831c3.jpeg

 

비즈니스의 구조를 알게 되면 금전적으로 성공하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니다.

돈을 버는 건 단순한 매커니즘이기 때문에 몇달 공부하면 어떻게든 수가 생기게 된다.

사실, 그 보다 더 어려운 것은 금전적으로 풍요로워지면서 동시에 마음 또한 풍요로워지는 것이다.

성공하면서 점점 더 불행해지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아는가?

성공 후, 연인은 생겨도 친구는 생기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나는 운이 좋게도 독립하고 나서, 직장을 다닐 때보다 더 많은 친구를 얻을 수 있었다.

내가 회사를 차리기를 잘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덕분에 좋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서로를 높여줄 수 있고, 서로에게 힘이 되고 격려가 될 수 있는 친구

그리고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함께 할 수 있는 동료들만큼 귀한 재산은 없다.

독립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 중에 돈을 더 벌기 위한 목표를 가진 경우가 많다.

솔직히 나도 지극히 이기적이었다.

하루 빨리 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생활을 하고 싶었다.

그리고 독립 초기에는 엄청난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그런 생각도 필요하다.

그러나 그런 생각들 외에도 진정한 풍요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아야만 한다.

아무리 돈을 잘 벌어도 혼자서만 돈을 번다면 그건 큰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그건 마치 무인도에서 억만장자가 되는 것과 같다.

한 사람의 카리스마로 성공하는 시대는 이제 끝났다.

앞으로는 공통된 생각과 이상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즐기면서 영향력이 있는 존재가 되어야 하는 시대다.

- 큰 돈 버는 기회는 모두가 어렵다고 할 때 찾아온다. 간다 마사노리 외

 

+

 

혼자 악착같이 부자가 되는 사람들을 보면, 주변에 사람이 없는 경우가 있더라.

좀 씁쓸하지만, 그래서 주변 사람을 잃으며 악착같이 자기 이익을 쫒는 사람들을 볼 때, 마치 공식처럼 이런 생각이 떠오르곤 할 때가 있다.

"어쩌면 돈은 많이 벌겠내." 

그런데, 살다보니, 1년, 2년, 또는 3년, 5년도 긴 시간이 아니더라.

돈을 많이 버는게 성공의 평가 중 가장 큰 요소라면, 그걸 장기간 유지해야 할텐데

사업을 해본 사람은 경험하겠지만, 모든 사업에는 부침이 있기 마련이다.

승승장구하던 사업도 어느 순간 휘청거리더니 물거품처럼 사라져 버릴 때를 본다.

대게 부자가 되면, 사치를 부리지 않더라도 그 만큼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이 많아지게 되는데, 그렇기에 한두번  부침이 왔을 때 도움을 주는 사람이 없으면 여지없이 무너지더라.

  • Like 2

글 쓰는 아티스트를 꿈꾸는 사업가 / 책을 읽고 메모를 합니다. beTITAN(타이탄 되기) 커뮤니티의 대표 안내자입니다. 

(때론 자주 부끄럽지만) 계속 이어 나아갈 수 있도록, 내가 다시 읽을 글을 씁니다. 그리고 당신의 글과 연결되길 희망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