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열심히 할 필요도 없다. (꾸준히) 하기라도 하자. 그럼 성공한다.


Key

12,375 views

0. 세컨드 브레인 - 미라클 모닝방에서

1. 처음 시작은 원천님의 김익한 교수님의 톡 내용이었다.

2. "우리 대부분 자신에게 가혹하도록 알게 모르게 훈련 받았지요. 강의 7~8개만 들었어도 잘 하신 거라 생각해주세요. 우리 모두 우리 자신을 길게 믿고, 조금은 너그러워지며, 끝까지 함께 해봐요." - 김익한 교수님

3. 저런 위로의 말, 스스로에게 던지는 토닥 토닥은 정말 중요한거 같다.

4. 남에게, 스스로에게도 너무 엄격해질 필요는 없다. 온 세상의 모든 것을 사랑하며 살아가기에도 우리 인생은 너무 짧은거 같다.

5. 개인적으로 김익한 교수님 유튜브 영상이 자주 추천 영상으로 뜨는데, 제목과 썸네일을 참 잘 뽑는거 같다.

6. 이런 분이 제일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6-1. 알맹이도 있고

6-2. 학자적 본진도 있는 상태에서

6-3. 유튜브를 통해 (돈도 벌고) 선한 영향력도 펼치시고

6-4. 돈도 벌고, 개인 브랜딩도 되며, 게다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얘기, 힐링이 되는 얘기, 성장이 되는 얘기도 해주니, 도랑치고 가재잡고 북치고 장구치고 꿩먹고 알먹고

7. 게다가 편집을 돕는 분들이 일을 잘 하시는거 같다. 분량 조절도 늘 잘 되는거 같고, 약간의 납득 가능한 수주의 어그로(?) 썸네일도 아주 잘 뽑는거 같다.

8. "나는 천재가 아니다. 나는 그냥 내가 하는 일에 미치도록 몰입한 사람이다." - 워런 버핏

9. 대부분의 분들이 당장의 성과를 내는데만 집중하는데, 사실 올바른 방향 설정이 필요하고, 성실하게 나아가야 한다는 생각을 잘 못하는거 같다.

10. 미라클 모닝 10일차 상장도 사실 아무것도 아니지만, 미라클 모닝 10일을 성공해서 축하하는게 내 자신에게 이제 하나의 의식이 됨

11. 축하를 받는 분에게도 반드시 필요하지만, 이 과정이 내 자신에게도 큰 에너지가 됨.

노력하는 것도 재능이라는 원천님의 의견

12. 개인적으로 노력까진 아니어도 평소 생각

image.jpeg.18b2044a8f1c9c514958953a82e3edbc.jpeg

12-1. 열심히 할 필요 없다.

12-2. 그냥 하기라도 하자.

12-3.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무것도 안한다.

12-4. 그냥 하기만 해도 성공은 한다.

12-5. 노력하면 크게 성공한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

+

그냥 하기라도 하자와 노력이란 키워드와 연관된 이야기

1. 한 소년이 있었다. 미국에선 초등학교때부터 다양한 스포츠 클럽과 리그가 있다.(보통 미드나 영화에서 부모가 어린 아이 야구 시합이나 농구 시합을 보는 그런 장면)

2. 그 소년도 초등학생이 되었고, 농구 클럽에 들어갔다.(한 학교에 농구팀이 보통 여러개 있다. 한다고만 하면 다 받아준다.)

3. 농구를 많이 해보지 못한 이 소년은 경기에서 득점을 한번도 못하는 일이 많았고 연습을 조금씩 하기 시작했다.

4. 아빠가 보러 온 시합에서 소년은 많은 기회가 있었지만, 2점밖에 득점을 하지 못했다. 아빠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지만 그렇지 못했다.

5. 시합이 끝난 후 시무룩한 표정으로 아빠에게 다가온 소년에게 아빠는 "너가 한골을 넣든 60점을 넣든 아빠는 널 똑같이 사랑한다."는 얘기를 해주며, 괜찮다고 응원해준다.

6. 아이는 더 열심히 연습하기 시작했고, 얼마나 많은 득점을 하느냐는 이제 사실 소년에게는 중요하지 않았다.

7. 그렇게 아이는 자라 고등학생이 되었고, 고등학교 농구 리그에서 한 경기에서 혼자서 60점 이상을 득점했다.

8. 이전의 다득점 기록을 갈아치우는 순간이었다.

9. 사람들은 열광했다.

10. 수많은 사람들과 언론 인터뷰, 파티를 뒤로 하고, 그 학생은 다시 연습을 하러 갔다.

11. 우리가 잘 알고 있는 20년 동안 레이커스 한 팀에서만 슈팅 가드를 했던 바로 그 선수 이야기다. 

12. 바로 코비 브라이언트

kobe bryant basketball GIF

13. 그리고 어린 코비가 잘 보이고 싶어했던 아버지는 "조 젤리빈 브라이언트", 역시 NBA 선수였다.

14. 그의 NBA 한 경기 최다 득점은 81점이다.

15. 코비의 훌룡한 멘탈은 맘바 멘탈리티라고 불리며 스포츠 뿐만 아니라 많은 영역의 사람들에게 큰 귀감과 영향을 끼쳤다.

  • Like 3

5 Comments


Recommended Comments

  • 소설 ‘파친코’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이민진 작가도 11년 동안 견습 작가였다고 말했죠.
  • 1일 1노트 쓰기를 해보고 있는데, 정말 꾸준히 한다는 게 쉽지 않음을 매일 느낍니다.
  • 이 글을 읽고 힘들 내봅니다. 감사합니다!
  • Like 4
Link to comment
  • Administrators

파친코를 전 2번 읽었는데요. 간결한 문장, 아름다운 문장, 눈에 그려지는 문장들을 감탄하며 읽었습니다.

읽을 때마다, 감정이 복받쳐 참 많이도 울었던거 같습니다. 참 신기합니다. 

소설을 쓴다는 건, 이런거구나를 느끼고, 소설 하나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접었습니다.

지금은 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을 아껴가며 읽고 있습니다. 배경이 뉴욕이라 더 몰입해서 읽고 있습니다.

  • Like 4
Link to comment
  • Administrators

아무것도 안하는 다른 사람을 비난할 필요 없다. 그냥 내가 하자. 내가 되자.

  • Like 4
Link to comment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 Tell a friend

    Love beTITAN 타이탄 되기 커뮤니티? Tell a friend!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