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제품에 대한 고객이 어디 있는지 찾아다니지 말고,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이 무엇인지를 찾으세요." - 세스 고딘
1. 제품 개발을 할 때 이 시작점은 정말 중요하다.
2. 내가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 이 제품에 대한 고객을 찾는다는 건 경험상 굉장히 힘든 일이다.
3. 운이 좋아 터지는 경우도 있지만, 99%는 아마 실패로 끝난다.
4. 제품만 만들면 고객이 있었던 시대는 사실 오래전에 끝났다.
5. 이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이 무엇인지 찾는게 중요하다.
6. 이전에 없던 제품이라도, 고객에게 쉽게 필요성을 3초만에 설득할 수 있는 제품이나 이전 제품의 불편했던 Pain 포인트를 개선하고 수정한 제품 또는 성능과 가치는 유지하면서 가성비가 있는 제품 등
7. 여러 세일즈 포인트를 잘 살펴보는게 중요하다.
8. 물론 이 중에 최고는 특정 고객 그룹(=시장의 명료성)이 있고, 그들이 필요로 해서 팔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한다.
+
1. 여러가지 마케팅 인사이트들을 담은 세스 고딘의 책들은 모두 베스트 셀러가 되곤 한다.
2. 나도 세스 고딘의 책들을 사서 읽어봤는데, 다 읽고 나서 그닥 특별함을 느끼지 못한적이 더 많았던거 같다.
3. 그렇게 매번 속았음에도 또 그의 신간을 사게 하는 건, 그 스스로 책 마케팅을 잘 해서라고 생각한다.
4. 그러니 적어도 그의 책에서 분명 배울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5. 반대로 마케팅 관련 서적인데, 베스트 셀러 순위에 오르지 못하면 그건 좀 웃기다.
6. 저자는 억울해할 수 있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말이 안된다고 생각한다.
7. 어쨌든 저 문구도 누구나 알법한 문구이다. 문제는 아는 내용을 저렇게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는 사람들이 적다는 거다.
- 4
2 개의 댓글
추천 댓글들
beTITAN 회원 가입 또는 로그인하기
beTITAN 커뮤니티 회원만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beTITAN 커뮤니티 초대장이 있으신가요?
beTITAN 커뮤니티 회원 가입하기로그인
beTITAN 커뮤니티 회원이라면 먼저 로그인을 해주세요.
beTITAN 커뮤니티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