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부하지만, 살아보니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더라.
1. 보기 좋은 나무는 그 나무가 다 자라기도 전에 베어진다.
2. 그래서 좋은 나무들은 제일 먼저 사라진다.
3. 사람도 마찬가지다. 어릴 때부터 재능이 뛰어난 사람은 압박을 많이 받게 되고 (이를 이겨내지 못하면) 꽃이 피기도 전에 꺾이고 시들어버린다.
4. 그래서 너무 빨리 인정 받기 보다 적당한 시기에 세상의 쓰임을 받는게 더 좋을수도 있다.
5. 살아보니,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더라.(너무 진부)
6. 일찍 크게 성공했어도 시간이 지나보니 지금 행복하지 않은 경우가 많더라. 화려하게 주목을 받으며 성공을 했던 후배는 10년이 지난 지금 어디서 뭘 하는지 소식이 끊겼다.
7. 모두가 단점이라고 말하는 것도 어느 순간 장점이 되더라. 그래서 단점에 몰입되어 조바심을 낼 필요도 없더라.
8.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면 기회는 오더라. 세상 진부한 얘기지만, 살아보니 알겠더라.
9. 그래서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얘기를 해주고 싶다. 내 아이들에게도 늘상 해주는 얘기.
10. 굳이 빨리 성공하려고 무리하지 않아도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면 인생의 황금기는 적절한 시기에 찾아오더라.
11. 누군가를 비난하거나 부러워하거나 할 필요도 없더라.
12. 강한 사람을 만났을 때 긴장하거나 편한 사람을 만났을 때 느슨해지거나
13. 누가 본다고 열심히 하거나 안본다고 게으름을 피우거나
14. 일이 안풀린다고 사람탓을 하거나 환경탓을 하거나
15. 후지게 그러지 말자.
16. 정작 중요한건 "사람에 따라, 누가 보거나 안보거나, 사람이나 환경을 따라 달라지지 않는 내 태도"인거 같다.
17.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갈등할 필요도 없다. 다름은 인정하고 존중할 문제이니까.
18. 사람들은 다른 누군가의 말과 행동으로 변하지 않는다. 그 사람이 스스로 변하고자 할 때 변할 뿐이다.
19. 그러니 다른 사람을 너무 신경 쓰지 말자.
20. 그냥 내가 해야할 일을 잘 찾아보고 실행해보자. 그러다보면, 하나 둘 사람들이 좋아하더라.
21. 그렇게 다른 사람들과 관계가 좋아지고 더 많이 연결되고 그 관계에 깊은 신뢰가 동반되면 그 일들은 더 재미있고 즐겁게 되더라.
- 4
3 Comments
Recommended Comment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