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타이탄, 케아후가 자신의 커뮤니티를 만든 방법


Key

3,749 views

1. 화와이에서 Los Angeles로 건너온 배우 케아후 카우아누이는 LA가 창작 공동체 활동을 하기에 이상적일 거라고 생각

Keahu Kahuanui (@KeahuKahuanui) / Twitter

2. 그는 빠르게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고, 함께 야외 활동들을 즐기며 마음에 드는 작품 활동을 할 수 있을꺼라고 꿈을 꿈

3. 하지만 겉모습과 다르게, 권위에 매몰된 이 도시에서 캐아후는 사람들을 만나도 화와이에서 경험했던 깊은 유대로 발전되지 않음

4. 케아후는 점점 외로워졌고, 뭔가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고독감이 우울증으로 발전할 것만 같았다.

5. 케아후가 궁극적으로 바랐던 것은 더 깊은 유대와 더 친밀한 관계였다. 그래서 그는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했다. 

"사람들을 내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모이게 할 수 없을까?"

6. 창의력이 뛰어난 케아후는 그림 그리기나 만들기 모임을 생각했지만 조그만 아파트에 사는 깔끔한 성격의 케아후에게 사방에 널브러진 물감과 풀, 종이들은 이상적인 풍경이 아니었다.

7. 어느 날 서랍 정리를 하던 케아후는 그 동안 모아둔 수많은 보드 게임 상자를 발견했고, 여기에서 한가지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8. 그리고 한번에 6명씩 서로 다른 그룹을 초대해 보드 게임을 즐길 계획을 세웠다.

9. 케아후는 보드 게임을 함께 하면서 오븟한 시간을 보내면서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 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10. 사람들의 이름이 흐릿하게 기억되는 술자리 모임이 되지 않기를 기대했다.

11. 게다가 이 방법은 비용이 적게 드는 장점도 있었다.

12. 보드 게임의 밤이 거듭될 수록 사람들과의 유대가 깊어지면서 케아후는 LA 생활에 점차 편안함을 느끼게 되었다.

13. 그리고 매번 새로운 모임을 개최하면서 사람들을 초대하고 게임을 준비하고 정리하는 과정을 간소화하며 조금씩 개선해 나갔다.

14. 그렇게 얼마의 시간이 지난 후 케아후는 커뮤니티의 중심 인물로 떠오르며 커다란 영향력을 갖게 됐다. 

15. 할리우드 공상 과학 영화와 판타지 영화의 배우 및 제작자들 중 다수가 보드 게임 매니아였고 덕분에 케아후의 집에서 열리는 친밀하고 열띤 보드 게임의 밤은 그의 인생 곳곳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16. 케아후가 했던 것처럼, 소셜 커뮤니티를 만드는 열쇠는 

16-1. 자신이 좋아하는 형식을 택해 지인 또는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과 모임을 시작하고

16-2. 여기에 전통과 새로움을 가미하여 점차 발전시켜 나가는 데 있다.

17. 이러한 접근법은 당신을 중심으로 한 공동체 형성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당신이 관심을 가지는 습관이나 기술을 개발할 완벽한 방법이기도 하다.

18. 운동에 푹 빠진 친구들과 모임을 갖거나 축구 동아리에 가입하면 체력 단련이 즐거워지고, 북클럽에 가입하면 독서가 재미있어지니까.

19. 명심하자. 소셜 커뮤니티는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활동에 집중되어야 한다. 

- 당신을 초대합니다. 존 리비

 

+

 

1. 나도 뉴욕에 처음 왔을 때 비슷한 감정을 느낌. 캘리포니아와 달리 뉴욕은 삭막했던 기억. 처음 뉴욕 오피스에 출근한 날 커피를 돌렸는데, 커피 값을 내 책상에 두고 간 동료도 있었다. 점심을 어디에서 먹어야하는지 몰라 첫주는 혼자 맥도널드에 갔던 기억. 

2. 그치만 사람 사는데는 어디든 똑같더라. 일주일 정도 지나니, 함께 점심 먹는 동료들이 생겼고, 그들은 늘 신호등 앞에 서 있는 날 보며 한마디씩 했다. 여긴 뉴욕에 그냥 건너!

3. 작년에 이 책을 읽으면서 커뮤니티에 대해 많은 걸 생각할 수 있었다.

4. 케아후 이야기를 읽으면서 많은 메모들을 했었다. 그 때 메모들을 정리해보니

4-1. 커뮤니티를 만든다면, 내가 좋아하는 일로 만들자.

4-2. 운영과 관리에 많은 리소스(비용, 시간, 에너지 등)가 들어가지 않게 만들자.

4-3. 그리고 beTITAN을 런칭하고 나서 다시 메모를 작성하고 연결하는 과정에서 얻게 된 Insight - 실제 놀아보면서 개선할 부분들을 찾아보자.

4-4. 보다 더 친밀한 관계 형성과 신뢰를 가능하게 하자.

4-5. 이를 통해 적은 수의 멤버들이 연결되고 세렌디피티의 가능성을 만들어보자.

5. 사실 초대장 아이디어도, 이 책에서 얻었다.

 

+

 

 

  • Like 4

2 개의 댓글


추천 댓글들

  • beTITAN 정회원

케아후의 경험이 키님의 경험이 되고 제가 참여하게 되었군요.
비타이탄이 만들어진 계기를 알게되어 재미있습니다.

전 요즘 직접 강의를 만들고 테스트해보고 있어요.
오늘도 아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챗gpt 첫걸음 강의를 했는데 반응이 생각보다 훨씬 좋아서 무척 보람찹니다.
제가 가야할 길을 조금씩 밝혀가고 있는 중입니다.

늘 좋은 영감주셔서 감사합니다!

  • Like 4
Link to comment
  • 커뮤니티 안내자
8 hours ago, 사이시옷 said:

케아후의 경험이 키님의 경험이 되고 제가 참여하게 되었군요.
비타이탄이 만들어진 계기를 알게되어 재미있습니다.

전 요즘 직접 강의를 만들고 테스트해보고 있어요.
오늘도 아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챗gpt 첫걸음 강의를 했는데 반응이 생각보다 훨씬 좋아서 무척 보람찹니다.
제가 가야할 길을 조금씩 밝혀가고 있는 중입니다.

늘 좋은 영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 오래간만에 와주셨군요.

강의를 만들고 테스트 해보셨다니 멋지십니다. 늘 실행은 새로운 계기를 만들어주고 크고 작은 성장의 분기점을 만들어주는거 같아요.

첫걸음 강의 어땠을지 무척이나 궁금하내요! 그렇지만 잘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beTITAN을 조금씩 정비하고 있어요. 제 실험에 함께 해주세요!

  • Like 3
Link to comment

beTITAN 회원 가입 또는 로그인하기

beTITAN 커뮤니티 회원만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beTITAN 커뮤니티 초대장이 있으신가요?

beTITAN 커뮤니티 회원 가입하기

로그인

beTITAN 커뮤니티 회원이라면 먼저 로그인을 해주세요.

beTITAN 커뮤니티 로그인하기
  • 주변 예비 타이탄에게 타이탄 커뮤니티를 소개하기

    비타이탄 커뮤니티가 맘에 드신다면, 더 많은 예비 타이탄분들이 읽을 수 있게 소개해주세요.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