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View in the app

A better way to browse. Learn more.

beTitan 타이탄 되기 | Deep Growth Society

A full-screen app on your home screen with push notifications, badges and more.

To install this app on iOS and iPadOS
  1. Tap the Share icon in Safari
  2. Scroll the menu and tap Add to Home Screen.
  3. Tap Add in the top-right corner.
To install this app on Android
  1. Tap the 3-dot menu (⋮) in the top-right corner of the browser.
  2. Tap Add to Home screen or Install app.
  3. Confirm by tapping Install.

메모

"저는 이제 현장의 어른이예요. 분위기를 편하게 만들어야 할 나이죠. 야마다 레이지가 쓴 '어른의 의무'에 보면 어른은 불평하지 않고, 자랑하지 않고, 좋은 기분을 유지해야 한다고 되어 있어요." - 배우 류승룡

조선비즈
No image preview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류승룡 “천만 영화보다 두 아들과 뽀뽀하며 사는 삶이 성공”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류승룡 천만 영화보다 두 아들과 뽀뽀하며 사는 삶이 성공 류승룡다움은 균형 장르와 일상의 줄타기 연기는 수학... 희노애락 계산하며 그래프 그려 계획대로 안되도, 계획 세우며 성취감 느껴 나이들수록 아내와 아이들에게 칭찬 받고파 어른이란... 눈치 빠르고 좋은 기분 유지해야

최근 재미있게 본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에서 열연한 류승룡 배우, 예전부터 좋아했던 배우였기에 이 드라마 시청 후 새로운 노트를 작성하면서 글을 연결하기 위해 옵시디언에서 류승룡 배우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몇년 전 메모

1. 이 인터뷰를 보고 당시에 많은 생각을 했었다.

2. 어른은 좋은 기분을 유지해야 한다. 는 말에 특히 많은 반성을 했다.

3. 나는 일을 할 때 (때때로) 극도로 예민해지곤 할 때가 있다. 그럴 때면, 미리 아내와 아이들에게 그리고 동료들에게 양해를 구한다.

4. '컨디션이 안좋거나, 뭔가 기분 나쁜 일이 있는게 아니라고. 그냥 무언가 생각할게 많은 상태인거라고...'

5, 어쩌면, 이렇게 말을 함으로써, '무슨 일 있는거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라는 신호를 줬던거 같다. 기분 나쁘거나 까칠한거 아냐. 그냥 골똘히 뭘 생각중이야. 이런 메시지.

6. 그렇게 하루 이틀 고민들을 하다가 해결책을 찾아 일상으로 돌아오곤 했다.

7, 하지만 이렇게 어떤일에 초집중했을 때, 내 표정이 좀 차갑고 무표정하게 변하는거 같다. ""까칠한 상태" 그리고 이럴 때면, 불러도 대답하지 않는다는 오해를 받곤 했었다.

8. 의도치 않게, 다른 사람들이 내 눈치를 보게 만들곤 했던거 같다.

9. 지금 생각해보면, 스스로 이런 상황에서도 상냥한 태도를 견지할 수 있는 인내력이나 노하우가 있었어야 했다.

10. 류승룡의 '현장의 어른이면 분위기를 편하게 만들어야 할 나이'라는 말을 다시 한번 또 새겨본다.

3 Comments

Recommended Comments

위 인터뷰는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작품 이후 진행한 인터뷰였다.

아래 영상은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작품 이후 인터뷰

"작품 통해 깨달아, '중년이지만 성장판, 안 닫힌거 같다.'"

'힘들 때마다 힘을 주는 한마디가 있다면 어떤 말이 있나요?'란 앵커의 질문에 그는 "여보, 아빠"라고 대답했다. "어떨 때는 자존심도 좀 굽히고, 어떨 때는 게으름도 좀 이겨내고 해주는게 가족인거 같다."

"10년 뒤에는 성장보다는 성숙한 배우가 되고 싶다. 괜찮다. 미안하다 말할 수 있는 용기들, 유연함을 갖고 싶다."

"마음의 온도와 간격, 밀도를 더 가치 있게 삼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899577

인터뷰에서 언급한 야마다 레이지가 쓴 어른의 의무란 책에 대해서도 찾아 봄

안타깝게 현재는 절판된 상태

  1. 멋지게 나이 드는 것은 우리 모두의 권리이자 의무입니다.

  2. 젊은이들은 길잡이가 되어줄 멋진 어른을 원하고 있습니다.

  3. 그러나 언젠가부터 닮고 싶은 어른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4. 어른은 없고 '꼰대'만 있다고 말하는 사회

  5. '나이가 많으면 존경받는다.'는 규칙이 사라진 지금.

  6. 다음 세대를 위한 '어른의 의무'는 무엇일까요?

나중에 책을 구해서 읽어봐야겠다.

Guest
Add a comment...

Configure browser push notifications

Chrome (Android)
  1. Tap the lock icon next to the address bar.
  2. Tap Permissions → Notifications.
  3. Adjust your preference.
Chrome (Desktop)
  1. Click the padlock icon in the address bar.
  2. Select Site settings.
  3. Find Notifications and adjust your preference.